题目 | [产业]2021年 相关产业趋势 | 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作者 | 관리자 | 发表日期 | 2021.04.06 | 查询 | 923 |
已确认 | 2021년 콘텐츠 산업트렌드.pdf |
||||
한국문화관관연구원은 한국의 문화예술의 진흥, 문화산업 및 관광산업의 육성을 위한 조사하고 연구하는 기관입니다. 이곳에서 발간하는 <웹진 문화관광> 중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공유합니다.
<2021년 콘텐츠 산업 트렌드>는 코로나19 이후에 한국의 콘텐츠 산업이 어떤 방향으로, 어떻게 위치할 지에 대한 연구내용입니다. 콘텐츠와 광고의 결합, 콘텐츠를 규정하는 수익모델, IP 중심의 콘텐츠 가치사슬 재편 등 이미 우리에게 성큼 다가선 콘텐츠 산업환경에 대해 깊이 있는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.
"지난 2020년은 전 세계적으로 콘텐츠 산업 전반에 큰 변화가 나타난 해였다. 코로나19를 계기로 이미 쇠퇴하기 시작한 레거시 미디어 산업의 시대를 넘어 기술혁신을 통해 온라인·디지털 플랫폼을 중심으로 산업구조가 재편되 어 가는 상황이 더욱 가속화된 것이다. 이 글에서는 콘텐츠 기술 및 형태, 콘텐츠 산업구조와 시장, 콘텐츠 생산 및 소비 문화 등 다양한 차원에서 나타나고 있는 근본적인 변화의 트렌드 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3가지 변화에 대해 논의해보려 한다" - 2021년 콘텐츠 산업 트렌드 <들어가며> 중에서
원문을 직접 보고 싶으면 아래 주소 참조하세요 http://www.kcti.re.kr/webzine2/webzineView.action?issue_count=118&menu_seq=3&board_seq=1 | |||||
上篇 | [公告]共享文化艺术经营MBA 资料 | ||||
下篇 | [内容]文化艺术教育的数字化与热门话题 |